Bitcoin Forum
May 08, 2024, 02:02:57 AM *
News: Latest Bitcoin Core release: 27.0 [Torrent]
 
   Home   Help Search Login Register More  
Pages: [1]
  Print  
Author Topic: 이더리움, 연중 최저치 경신… "블록체인 생태계 위기감 고조"  (Read 132 times)
many_merit (OP)
Copper Member
Jr. Member
*
Offline Offline

Activity: 394
Merit: 1


View Profile WWW
September 12, 2018, 10:48:47 AM
 #1

비트코인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큰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이 연중 최저치를 경신하며 1년만에 180달러를 하회하고 있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 생태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2일(한국시간) 오후 1시 현재 글로벌 이더리움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9.91% 하락한 약 177달러까지 떨어졌다.

더 큰 문제는 이더리움에 대한 숏 셀러들이 늘면서 약세 베팅이 사상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어 추가 하락 가능성이 더 커졌다는 것이다. 실제 비트파이넥스 자료에 따르면, 이날 이더리움에 대한 숏포지션은 24만 이더리움을 상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1주 전과 비교해 2배로 증가한 수치다.

블록체인 개발사 중 상당수가 이더리움을 통해 ICO(암호화폐공개) 모금을 진행했고, 이더리움 기반으로 토큰을 개발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급락에 따른 여파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이더리움에 대한 생태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유력 인사들의 비판적인 발언도 늘어나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펀드 LDJ 캐피털의 데이비드 드레이크 회장은 이날 마켓워치에 “지금의 이더를 뒷받침하는 건 중세기(Middle Ages) 기술에 불과하다”고 혹평했다. 또 전날에는 비관적인 경제 전망을 자주 내놔 ‘닥터둠’(Dr. Doom)이라 불리는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 스턴스쿨(Stern School) 교수가 "이더리움의 최근 가치 하락이 활성화된 분산 응용 프로그램(댑, dApps)의 부재로 인해 예상된 것"이라면서 "이더리움이 무너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반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 관계자는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가 지금도 하루에 수십 개씩 나오고 있고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생태계로 더 큰 비젼과 새로운 기술을 가지고 이더리움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 많은 개발자들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로 다시 도약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도 "이더리움의 기본 프로토콜이 개선되면서 시장에서 가장 지배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함께 이더리움이 가치 저장소로 작동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같은 이더리움 향후 전망에 대한 뜨거운 논쟁에 대해, 이더리움의 공동 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지난해 투기성 거품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흥 디지털 자산인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업계가 홍보와 관심 수집보다는 분산형 시스템의 유용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source: http://coinreaders.com/2153


이더리움 기반 ICO 모금-> 선물 매도계약후 모금된 이더 매도 -> 이더 폭락.
악순환인거 같습니다. 너무 많은 ICO가 나오고 그 중에 절반도 안되는 모금을 한 ico들은 부지기수. 거기에 99%의 아쇼는 사기. 이더 매도폭탄이 지속될 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이더가 20만원대 지지선도 깨졌네요. 과연 어찌될지.
Pages: [1]
  Print  
 
Jump to:  

Powered by MySQL Powered by PHP Powered by SMF 1.1.19 | SMF © 2006-2009, Simple Machines Valid XHTML 1.0! Valid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