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Forum
April 30, 2024, 10:17:28 AM *
News: Latest Bitcoin Core release: 27.0 [Torrent]
 
   Home   Help Search Login Register More  
Pages: [1]
  Print  
Author Topic: 블록체인 플랫폼 NEM 블로그  (Read 4060 times)
jabo38 (OP)
Legendary
*
Offline Offline

Activity: 1232
Merit: 1001


mining is so 2012-2013


View Profile WWW
December 18, 2016, 03:41:41 PM
 #1

http://blog.naver.com/nemblockchain/220889173004


NEM은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Java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 개발 한 프로젝트입니다. 맨 처음 Bitcoin Talk 포럼에서 Nxt에 영감을 받고 그것을 더 개선을 하고자 했던 UtopianFuture이라는 유저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1월 19일에 Bitcoin Talk 포럼에서 NEM 프로젝트 참가자 공개 모집을 시작했고 그 목적은 철저히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community-oriented) 크립토커렌시를 만들고자 함이었습니다.

NEM 블록체인 솔루션은 퍼블릭 블록체인(public blockchain)과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 Mijin)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는 P2P 플랫폼 기술입니다. NEM 플랫폼 기술은 주류 산업의 요구 사항과 함께 작동되도록 설계되었으며 매우 다재다능한 솔루션으로써 일반적인 용도는 물론 금융 부문에서도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NEM의 강화된 기능은 대부분의 블록체인에서는 찾을 수 없는 전체론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여러 자산을 관리하고 트랜잭션의 다중 서명자(multi signatory)를 관리하기 위한 다중 원장 솔루션(multi-ledger solution)이 포함됩니다. NEM 블록체인 기술 중 보다 창의적인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는 문서를 공증하여 후에 업데이트(updatable) 및 이전/양도(transferable)가 될 수 있는 아포스티유(Apostille) 솔루션입니다. 파이낸셜 블록체인 솔루션으로써의 NEM은 대부분의 규제 제도 체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완전히 통제 된 사설 환경에서의 결제(payment, clearing, settlement)에 사용됩니다.
[출처] NEM(크립토커렌시, 블록체인)|작성자 NEM


"In a nutshell, the network works like a distributed timestamp server, stamping the first transaction to spend a coin. It takes advantage of the nature of information being easy to spread but hard to stifle." -- Satoshi
Advertised sites are not endorsed by the Bitcoin Forum. They may be unsafe, untrustworthy, or illegal in your jurisdiction.
asker8
Newbie
*
Offline Offline

Activity: 18
Merit: 0


View Profile
December 19, 2016, 09:55:30 AM
Last edit: January 14, 2017, 08:40:51 AM by asker8
 #2

true except the third line!


jabo38 (OP)
Legendary
*
Offline Offline

Activity: 1232
Merit: 1001


mining is so 2012-2013


View Profile WWW
December 26, 2016, 06:47:46 PM
 #3

http://blog.naver.com/nemblockchain/220895644520

NEM 블록체인 기능들은 이상적인 블록체인을 구현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개발자들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기능들이 블록체인 자체에 설계되어 있어 매우 쉽고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NEM 블록체인 기능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1. 네임스페이스(Namespaces)
2. 모자이크(Mosaics)
3. 멀티시그너쳐 계정(Multisig accounts)
4. 메시지(Messages)
5. 아포스티유(Apostille)

아래는 이 다섯가지 기능들 중 1번인 네임스페이스(Namespaces)에 대한 설명입니다.

▶ 네임스페이스(Namespaces)
NEM 시스템의 네임 스페이스는 인터넷과 비슷한 도메인 네이밍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은 한 사람 또는 단체가 인터넷 웹사이트를 소유하는 것처럼 NEM 블록체인에서도 유저가 고유한 이름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분산형 DNS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루트 레벨(root level)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으로 나뉘는데 이는 하나의 도메인을 가진 사람이 여러 하위 도메인을 생성해 다른 프로젝트나 외부 비즈니스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모자이크(Mosaics: 자산 크리에이션 기능)에 대한 평판 체제를 구축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메인 또는 하위 도메인은 유저가 고유한 자산(Mosaic)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도메인 또는 하위 도메인 네임에 상관없이 모자이크 이름은 타 유저의 것과 중복되어 사용될 수 있지만 고유한 도메인 네임이 해당 모자이크가 고유한 것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루트 도메인(root domain) 네임스페이스를 소유한 유저는 Java 네임스페이스 규칙과 유사한 규칙을 사용하여 필요한 만큼 여러 하위 도메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도메인 또는 하위 도메인을 의미하기 위해 "."으로 구분짓고 콜론 ":"으로 자산(NEM에서는 모자이크라 함)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저는 사실상 무한한 수의 하위 도메인 내에서 무한한 수의 모자이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 spaceminers.mars.moon:dalcoin
     - 네임스페이스이자 루트 레벨 도메인은 spaceminers
     - 하위 도메인 1: mars
     - 하위 도메인 2: moon
     - 도메인의 크립토커렌시(모자이크): dalcoin
루트 레벨 도메인은 언제나 고유한 성격을 지니며 누군가에 의해 다시 사용될 수 없지만 하위 도메인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위의 예에서 네임스페이스인 spaceminers는 다른 누군가가 spaceminers라는 같은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유한 성격을 지니며 하위 도메인인 mars와 moon은 다른 유저도 하위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위의 모자이크 설명과 마찬가지로 루트 레벨 도메인이 mars와 moon을 고유한 것으로 구분지어 줍니다.


NEM  나노월렛(Nanowallet)에는 "send by namespace"라고 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기능은 NEM 블록체인에서 XEM(NEM의 크립토커렌시)또는 모자이크들을 주고 받을 때 상대방의 긴 주소를 입력하거나 QR 코드를 스캔하는 것 대신 등록된 네임스페이스로의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출처] [NEM 블록체인] 네임스페이스(Namespaces) 기능|작성자 NEM


ournem
Member
**
Offline Offline

Activity: 63
Merit: 24


View Profile
December 28, 2016, 04:40:34 PM
 #4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 2016 참가!

http://blog.naver.com/nemblockchain/220897304906

kriptom
Hero Member
*****
Offline Offline

Activity: 644
Merit: 502



View Profile
March 05, 2017, 03:45:30 PM
 #5

Pages: [1]
  Print  
 
Jump to:  

Powered by MySQL Powered by PHP Powered by SMF 1.1.19 | SMF © 2006-2009, Simple Machines Valid XHTML 1.0! Valid CSS!